:: 명통거리 :: 정통 수공서체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서체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서체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명품(수공)서체 견본입니다

명품서체는 명통거리 최상의 기량과 정성으로 조형된 아름답고 독특한 고품격 서체입니다.
특히 회사인감은 바깥쪽 작은 글씨를 얼마나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새기느냐에 도장의 생명이 달려 있습니다.

한문 한글 병용

안-C고인체
밖-K표준인본체
안-C진취전서
밖-K표준인본체

전체 한글 서체

안-K명통예서
밖-K표준인본체
안-K명통진취본
밖-K표준인본체

전체 한문 서체

안-C고인체
밖-C표준인전체
안-C진취전서
밖-C표준인전체

수공서체 견본입니다

수공서체는 명통거리 고유의 개성이 빛나는 100% 수공서체입니다.
특히 바깥쪽 작은 글씨를 한 획 한 획 철저히 가다듬어 세밀하게 완성합니다.
다만, 위의 명품서체 보다는 조형하기가 약간 수월한 서체입니다.

한문 한글 병용

안-C예인체
밖-K인본체
안-C궁중체
밖-K인본체

전체 한글 서체

안-K결문본체
밖-K인본체
안-K예필체
밖-K인본체

전체 한문 서체

안-C예인체
밖-C인전체
안-C궁중체
밖-C인전체

서체별 상세설명

화면에서 보는 크고 선명한 이미지와, 실제 조각해서 인주로 찍은 작고 어두운 이미지는 느낌에 차이가 있으므로, 글씨 형태의 미(美)를 볼줄 알아야 합니다

안-C고인체 밖-K표준인본체

  회사인감은 안쪽은 한문, 바깥쪽은 한글로 조각하는 일이 많습니다

  안쪽 고인체(古印體)는 중국의 한문 필서체중 하나인 예서(隸書)를 바탕으로 일본에서 인장에 맞는 형태로 개발한 서체인데, 자형이 굵고 둥굴둥글하고 자유로와서 중후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조형 솜씨에 따라서 세련되고 미려한 아름다움의 폭이 큰 도장서체입니다

  특히 본 명통거리에서는 한국적인 태극의 곡선미를 부각시키려고 노력하므로 다른 사람의 고인체보다 미려한 멋을 확인할수 있을 것입니다

  바깥쪽 표준인본체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인장서체를 말하는데, 조형 수준을 최상으로 높여 아름다운 곡선의 흐름을 구현한 서체로서 조형 수준이 한단계 아래인 인본체와 차등을 둔 이름입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한 장인의 기량임을 부언해 둡니다

  본 서체는 안팎 모두 오직 본인만이 직접 손으로 그려서 조각하는 최상급 수공서체입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본 견본은 잘 보이도록 바깥쪽 글씨가 약간 굵으나 실제 조각시에는 최대한 가늘고 섬세하게 조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C진취전서 밖-K표준인본체

  회사인감은 안쪽은 한문, 바깥쪽은 한글로 조각하는 일이 많습니다

  안쪽 진취전서(進就篆書)의 기본은 획이 가늘고 섬세한 표준인전체입니다

  이 표준인전체를 중후하고 무게있는 서체로 변형한 것이 진취전서인데, 진취적인 씩씩한 기상과 현대적인 감각의 미려한 조형미가 어우러진 서체로서, 본인이 자부심을 가지고 최대의 기량으로 출시하는 명통거리만의 독특한 인장서체입니다

  그동안 굵은 한문서체는, 조형 범위가 제한된 고인체 또는 궁중체 일색인 가운데, 본인을 포함한 일부 인장가들만이 난제를 극복하고 표준인전체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 인장계의 현주소입니다

  바깥쪽 표준인본체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시킨 서체인데, 조형 수준을 최상으로 높여 아름다운 곡선의 흐름을 구현한 서체로서 조형 수준이 한단계 아래인 인본체와 차등을 둔 이름입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한 장인의 기량임을 부언해 두며, 본 견본은 잘 보이도록 바깥쪽 글씨가 약간 굵으나 실제 조각시에는 최대한 가늘고 섬세하게 조각하게 됩니다

  본 서체는 안팎 모두 오직 본인만이 직접 손으로 그려서 조각하는 최상급 수공서체입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하며,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K명통예서 밖-K표준인본체

  안쪽 명통예서(明通藝書)는 아직까지 시작 단계에 있는 한글 인장예서의 현실 속에서, 본인이 특별한 한글 사랑으로 오랜 연구와 체험을 바탕으로 한글 인장예서의 한 틀을 창출하고, 본인의 호를 따서 명통예서라 명명한 서체입니다

  자형이 중후하고 부드러우며 자유로운 굴곡을 가지면서도 조화와 균형미를 충족할수 있는 고품격의 인장예서입니다

  바깥쪽 표준인본체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를 말하는데, 조형 수준을 최상으로 높여 아름다운 곡선의 흐름을 구현한 서체로서 조형 수준이 한단계 아래인 인본체와 차등을 둔 이름입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한 장인의 기량임을 부언해 둡니다

  본 서체는 안팎 모두 오직 본인만이 직접 손으로 그려서 조각하는 최상급 수공서체입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본 견본은 잘 보이도록 바깥쪽 글씨가 약간 굵으나 실제 조각시에는 최대한 가늘고 섬세하게 조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합니다

안-K명통진취본 밖-K표준인본체

  안쪽 명통진취본(明通進就本)표준인본체를 원형으로 삼아 본인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중후하면서도 조형미가 뛰어나고 또한 진취적인 기상과 현대적인 세련미가 풍기는 특별한 한글서체를 창출하고, 본인의 호를 따서 명통진취본이라고 명명한 야심작입니다

  그동안 무게있는 한글 인장서체를 만들기 위해 한글예서 또는 한글고인체에 도전한 분들은 많이 있어도 표준인본체에 도전한 것은 본인이 처음입니다. 그만큼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지요

  바깥쪽 표준인본체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를 말하는데, 조형 수준을 최상으로 높여 아름다운 곡선의 흐름을 구현한 서체로서 조형 수준이 한단계 아래인 인본체와 차등을 둔 이름입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한 장인의 기량임을 부언해 두며, 본 견본은 잘 보이도록 바깥쪽 글씨가 약간 굵으나 실제 조각시에는 최대한 가늘고 섬세하게 조각하게 됩니다

  본 서체는 안팎 모두 오직 본인만이 직접 손으로 그려서 조각하는 최상급 수공서체입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하며,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C고인체 밖-C표준인전체

  안쪽 고인체(古印體)는 중국의 한문 필서체중 하나인 예서(隸書)를 바탕으로 일본에서 인장에 맞는 형태로 개발한 서체인데, 자형이 굵고 둥굴둥글하고 자유로와서 중후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조형 솜씨에 따라서 세련되고 미려한 아름다움의 폭이 큰 도장서체입니다

  특히 본 명통거리에서는 한국적인 태극의 곡선미를 부각시키려고 노력하므로 다른 사람의 고인체보다 미려한 멋을 확인할수 있을 것입니다

  바깥쪽 표준인본체(標準印本體)는 한문 필서체중 하나인 전서(篆書)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이며, 표준인전체는 조형 수준을 최상으로 높인 인전체로서 조형 수준이 한단계 아래인 인전체와 차등을 둔 이름입니다

  인전체의 원형인 전서는 회화적인 형태로 되어 있어 조형이 자유롭고 범위가 무궁무진합니다. 따라서 전서를 최대의 기량으로 조형한 표준인전체는 형상미가 뛰어나고 품격이 높아 한문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가 됩니다

  본 서체는 안팎 모두 오직 본인만이 직접 손으로 그려서 조각하는 최상급 수공서체입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본 견본은 잘 보이도록 바깥쪽 글씨가 약간 굵으나 실제 조각시에는 최대한 가늘고 섬세하게 조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C진취전서 밖-C표준인전체

  안쪽 진취전서(進就篆書)의 기본은 획이 가늘고 섬세한 표준인전체입니다

  이 표준인전체를 중후하고 무게있는 서체로 변형한 것이 진취전서인데, 진취적인 씩씩한 기상과 현대적인 감각의 미려한 조형미가 어우러진 서체로서, 본인이 자부심을 가지고 최대의 기량으로 출시하는 명통거리만의 독특한 인장서체입니다

  그동안 굵은 한문서체는, 조형 범위가 제한된 고인체 또는 궁중체 일색인 가운데, 본인을 포함한 일부 인장가들만이 난제를 극복하고 표준인전체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 인장계의 현주소입니다

  바깥쪽 표준인전체(標準印篆體)는 한문 필서체중 하나인 전서(篆書)를 인장에 맞게 조형시킨 서체이며, 표준인전체는 조형 수준을 최상으로 높인 인전체로서 조형 수준이 한단계 아래인 인전체와 차등을 둔 이름입니다

  전서를 최대의 기량으로 조형한 표준인전체는 형상미가 뛰어나고 품격이 높아 한문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가 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 것이 특히 중요한 장인의 기량임을 부언해 두며, 본 견본은 잘 보이도록 바깥쪽 글씨가 약간 굵으나 실제 조각시에는 최대한 가늘고 섬세하게 조각하게 됩니다

  본 서체는 안팎 모두 오직 본인만이 직접 손으로 그려서 조각하는 최상급 수공서체입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하며,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C예인체 밖-K인본체

  회사인감은 안쪽은 한문, 바깥쪽은 한글로 조각하는 일이 많습니다

  안쪽 예인체(古印體)의 기본은 한문 필서체중 하나인 예서(隸書)입니다

  예인체예서의 원형에 최대한 충실하면서 굵고 무게감 있는 인장서체로 조형한 한국적 고인체인데, 중후하고 명료하면서도 필서하듯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가진 명통거리의 고품격 서체로서 인장 예서의 줄인 명칭입니다

  바깥쪽 인본체(印本體)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로서 한글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이며, 인장서체중 조형미가 가장 우수한 서체입니다

  이것은 훈민정음 원본체가 완전한 도안형태로 되어 있어 조형 범위가 무궁무진하고 자유로운데 기인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 인본체만으로도 서체의 품위를 충분히 살릴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관건은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데 있습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이것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며 만일 안팎을 모두 가늘게 조각하면 힘이 없고 모두 굵으면 너무 투박하여 작품을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C궁중체 밖-K인본체

  회사인감은 안쪽은 한문, 바깥쪽은 한글로 조각하는 일이 많습니다

  안쪽 궁중체의 기본은 인전체입니다

  이 인전체에 기원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독특한 조형미와 중후한 느낌을 부각시킨 서체가 궁중체입니다

  이것은 인체가 모두 연결되어 혈관을 통하여 피가 흐르고, 사람과 사람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한 사회를 이루듯이, 글자의 획을 글자끼리 또는 테두리를 통하여 모두 다 연결시킴으로서 화합과 상생의 기운을 부여한 것입니다

  고도의 솜씨로 조형한 궁중체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어서 고급 인장서체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서체입니다

  바깥쪽 인본체(印本體)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시킨 서체로서 한글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이며, 한글서체중 조형미가 가장 우수한 서체입니다

  이것은 훈민정음 원본체가 완전한 도안형태로 되어 있어 조형 범위가 무궁무진하고 자유로운데 기인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 인본체만으로도 서체의 품위를 충분히 살릴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관건은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데 있습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이것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며 만일 안팎을 모두 가늘게 조각하면 힘이 없고 모두 굵으면 너무 투박하여 작품을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K결문본체 밖-K인본체

  안쪽 결문본체(結文本體)의 기본은 인본체(印本體)입니다

  인본체는 획이 가늘고 섬세한 것이 기본인데, 결문본체는 인본체에 부드러운 중후함과 자유로운 곡선의 묘를 부각시켜 독특한 아름다움을 살린 명통거리만의 한글서체이며, 사람의 인체가 모두 연결되어 피가 통하고 사람과 사람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한 사회를 이루듯이, 글자의 획을 혈맥처럼 연결시켜 상생과 화합을 뜻하고 유도하는 서체입니다

  바깥쪽 인본체(印本體)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로서 한글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이며, 인장서체중 조형미가 가장 우수한 서체입니다

  이것은 훈민정음 원본체가 완전한 도안형태로 되어 있어 조형 범위가 무궁무진하고 자유로운데 기인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 인본체만으로도 서체의 품위를 충분히 살릴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관건은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데 있습니다

  모든 회사인감은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이것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며, 만일 안팎을 모두 가늘게 조각하면 힘이 없고 모두 굵으면 너무 투박하여 작품을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합니다

안-K예필체 밖-K인본체

  안쪽 예필체(藝筆體)는 아직까지 시작 단계에 있는 한글 인장예서의 현실 속에서 명통거리에서 소신껏 지원하는 획이 굵고 무게있는 한글서체중 하나입니다

  자형이 중후하고 명료하며 필서하듯 자연스러운 흐름을 가지면서도 균형미를 충족할수 있는 인장예서입니다

  바깥쪽 인본체(印本體)는 한글 훈민정음 원본체를 인장에 맞게 조형시킨 서체로서 한글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이며, 한글서체중 조형미가 가장 우수한 서체입니다

  이것은 훈민정음 원본체가 완전한 도안형태로 되어 있어 조형 범위가 무궁무진하고 자유로운데 기인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 인본체만으로도 서체의 품위를 충분히 살릴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관건은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데 있습니다

  모든 회사인감은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이것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며, 만일 안팎을 모두 가늘게 조각하면 힘이 없고 모두 굵으면 너무 투박하여 작품을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합니다

안-C예인체 밖-C인전체

  안쪽 예인체(古印體)의 기본은 한문 필서체중 하나인 예서(隸書)입니다

  예인체예서의 원형에 최대한 충실하면서 굵고 무게감 있는 인장서체로 조형한 한국적 고인체인데, 중후하고 명료하면서도 필서하듯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가진 명통거리의 고품격 서체로서 인장 예서의 줄인 명칭입니다

  바깥쪽 인전체(印篆體)는 한문 필서체 중 하나인 전서(篆書)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를 말하는데, 한문중 가장 형상미가 우수하고 품격이 높아 한문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가 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 인전체만으로도 서체의 품위를 충분히 살릴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관건은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데 있습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이것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며 만일 안팎을 모두 가늘게 조각하면 힘이 없고 모두 굵으면 너무 투박하여 작품을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안-C궁중체 밖-C인전체

  안쪽 궁중체의 기본은 인전체입니다

  이 인전체에 기원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독특한 조형미와 중후한 느낌을 부각시킨 서체가 궁중체입니다

  이것은 인체가 모두 연결되어 혈관을 통하여 피가 흐르고, 사람과 사람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한 사회를 이루듯이, 글자의 획을 글자끼리 또는 테두리를 통하여 모두 다 연결시킴으로서 화합과 상생의 기운을 부여한 것입니다

  고도의 솜씨로 조형한 궁중체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어서 고급 인장서체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서체입니다

  바깥쪽 인전체(印篆體)는 한문 필서체 중 하나인 전서(篆書)를 인장에 맞게 조형한 서체를 말하는데, 한문중 가장 형상미가 우수하고 품격이 높아 한문 인장서체의 대표격 서체가 됩니다

  회사인감의 바깥쪽 글씨는 매우 작아서 인전체만으로도 서체의 품위를 충분히 살릴수 있을 것이며, 중요한 관건은 가늘고 섬세하고 깊게 조각하는데 있습니다

  모든 회사인감 서체는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게 조각합니다. 이것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함이며 만일 안팎을 모두 가늘게 조각하면 힘이 없고 모두 굵으면 너무 투박하여 작품을 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바깥쪽 테두리는 울타리를 상징하므로 기반의 튼튼함을 위해서나 서체의 조화를 위해서나 알맞은 두께를 유지해야 함을 부언해 둡니다

계좌안내

농 협 : 356-0877-3264-13

카카오뱅크 : 3333-01-9767068

예금주 : 김진원

고객센터

041-  933-2215

010-7400-2215

myungtong@gmail.com

상담시간 : am 09:00 - pm 08:00
일요일은 쉽니다.

명통거리  |  김진원  |   충남 보령시 웅천읍 장터3길 28
사업자 등록번호 : 564-45-0040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8-충남보령-007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진원  |   myungtong@gmail.com

Copyright © 2003 - 명통거리. All Rights Reserved. www.myungtong.com

TOP